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육대'부터 '트로트'까지…설 연휴 꽉 채울 TV 파일럿+특집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0-01-24 06:00 송고
KBS 2TV '엑시트' MBC '아육대' '끼리끼리' © 뉴스1
KBS 2TV '엑시트' MBC '아육대' '끼리끼리' © 뉴스1
민족대명절 설 연휴를 맞아 파일럿 프로그램과 특집 방송들이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는다. 매 명절마다 찾아오는 아이돌 체육대회부터 대세를 탄 '트로트'를 주제로 한 음악 예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각 방송사 별로 준비됐으며,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의 몰아보기까지 편성돼 풍성하게 연휴를 채울 예정이다.

KBS 2TV에서는 신개념 음악 예능 '음치는 없다 엑시트'(이하 '엑시트')를 준비했다. '엑시트'는 연예계 대표 음치 스타들과 국내 최고 실력파 가수들이 1:1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음치 탈출에 도전, 출연자 간의 꿀 케미는 물론 함께 만든 기적의 무대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음악 예능프로그램이다.
'엑시트'에는 배우 김응수 소유진 이미도를 비롯해 KBS 이혜성 아나운서, 공부의 신 강성태가 음치 스타로 출연하며, 이들의 가창력을 심폐 소생해 줄 멘토 군단으로는 가수 홍경민 김태우 노라조 황치열 홍진영이 출연한다. 과연 멘토 군단과 함께 음치 스타들이 음치 탈출에 성공할지 기대를 모은다. 24일 오후 5시50분부터 2회 연속 방송된다.

KBS © 뉴스1
KBS © 뉴스1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의 몰아보기도 편성됐다. 총 40회를 6회로 압축해 25일 오후 2시15분부터 1~3회를 연속 방송하고, 다음날인 26일 오후 1시15분부터 4~6회를 방송한다.

KBS 1TV에서는 26일 오후 5시30분 설날특집 '2020 대한민국 가수대축제'(이하 '가수대축제')를 편성했다. '가수대축제'는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열린음악회' '뮤직뱅크'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등 KBS를 대표하는 음악 프로그램 6개가 뭉친 자리다. NCT드림부터 김태우, 노라조, 정훈희, 인순이, 노사연, 남진, 설운도, 이자연, 이미자 등이 출연한다.
MBC는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로 설 연휴를 꾸민다. 이번 '아육대'는 24일 오후 5시50분, 25일 오전 10시40분, 27일 오후 5시 등 총 3일간 550분이라는 파격적인 편성으로 설 연휴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에이핑크, 에이오에이(AOA), 마마무, 세븐틴, 몬스타엑스, 김재환, 박지훈, 있지(ITZY) 등 K팝을 대표하는 약 200명의 아이돌들이 육상, 양궁, 씨름, 승부차기, 투구, 승마, E-스포츠 등 총 7개 종목에서 승부를 펼친다.
MBC 제공 © 뉴스1
MBC 제공 © 뉴스1
26일 오후 9시에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설 특집 콘서트 MBC '고맙습니다'가 방송된다. '고맙습니다'에서 송가인은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뛰어난 가창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송가인과 함께 지난해 트로트 열풍을 이끈 MBC '놀면 뭐하니?'도 '설에 놀면 뭐하니? 설 특집 콘서트 '산슬이어라''를 25일 오후 6시20분에 편성했다. 트로트 가수 유산슬(유재석)의 1집 굿바이 콘서트 감독판으로 본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영상이 공개된다.

이밖에도 박명수 장성규 인교진 이수혁 은지원 황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김성규 등이 출연하는 MBC 새 예능프로그램 '끼리끼리'도 설 연휴인 26일 오후 5시 방송을 시작한다.

JTBC도 트로트 열풍에 합승해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의 트로트 특집을 꾸민다. 24일 오후 8시50분 방송되는 '슈가맨3'에서는 MC 유재석이 자신의 부캐(부캐릭터) 유산슬로 변신해 남다른 흥을 펼칠 예정이며, 선우정아와 정승환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JTBC '헤어질 때 몰래 하고 싶었던 말-이어령의 백년 서재에서' © 뉴스1
JTBC '헤어질 때 몰래 하고 싶었던 말-이어령의 백년 서재에서' © 뉴스1

이외에도 JTBC는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헤어질 때 몰래 하고 싶었던 말-이어령의 백년 서재에서'를 26일과 27일 오전 9시30분에 편성했다. 2017년 간암 판정을 받은 후 치료 대신 글쓰기를 선택하고 세상과의 작별을 준비 중인 이어령 전 장관의 이야기가 담겼다.

tvN은 즉문즉설로 유명한 법륜스님의 강연을 다룬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25일과 26일 오후 6시에 방송한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법륜스님과 즉석에서 묻고 즉석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가족 문제부터 남들에게 말하기 힘든 내밀한 고민, 사회생활에 대한 노하우까지 다양한 질문에 대한 해법을 찾아볼 예정이다. 배우 소이현이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나선다.

한편 다양한 설 특집 프로그램들과 설 연휴 특선영화들의 편성으로 몇몇 드라마는 연휴기간 잠시 휴방한다. SBS '스토브리그'는 24일과 25일 모두 결방하고, tvN '사랑의 불시착'도 25일과 26일 결방한다. 다만 결방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25일 오후 9시에는 '사랑의 불시착 스페셜- 설 선물 세트'가 방송되며, 24일과 25일, 26일에는 매일 오후 1시부터 1부에서 10부까지 몰아보기 연속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